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단기 과매도권 이어지며 "기술적 반등 기대"
작성자 : 장로드작성일 : 2013-09-30조회수 : 325 -
[이데일리]글로벌 증시 

▲ 이데일리ON 장로드 장상훈 대표
뉴욕증시는 재정 협상에 대한 우려 등으로 반등 하루 만에 하락했다. 다우지수는 전주대비 1.3% 내렸고, S&P500지수도 1.1% 하락했다. 반면 나스닥지수는 주간기준으로 0.2%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 예산안 통과 시한이 사흘밖에 남지 않았음에도 불구, 새해 예산안과 부채한도 증액과 관련한 민주당과 공화당간 협상이 여전히 난항을 보이고 있는 게 증시 하락을 부추겼다.

하원이 상원의 수정 예산안에 어떤 대응을 할지는 미지수다. 하원이 이 예산안에 합의하지 않을 경우 다음달 1일 연방정부가 폐쇄되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또한 다음달 17일까지 부채상한선을 증액하지 못하면 미 정부는 디폴트(채무불이행)에 빠질 수 있다.

증시 하락을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현재는 단기 과매도권으로 기술적 반등 시도는 나오는 자리로 볼 수 있다.

국내 증시 요약

국내 증시는 하락으로 출발 기관들의 매도 속에 이틀 연속 하락세을 이어갔다. 3일만에 음봉이 발생된 가운데 거래량은 축소됐고, 5일이평선 이탈하였으나 밑꼬리을 형성하는 등 조정의 모습이다.

현재는 외국인들이 종합주가지수을 철저히 컨트롤하고 있는 상황으로 외국인의 차익실현이 단기적으로 나올 수도 있다는 점을 경계해야 한다. 단, 이번 외국인 매수 성향이 장기라 조정은 매수의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금일 관심 종목은 티이씨앤코(008900), 옴니시스템(057540), 로보스타(090360)이다. 공개주인 대성창투(027830)는 지난 금요일 오전 7% 수익실현했다. 코디에스(080530)는 연속 상한가 나오고 조정을 받았으나 추세는 살아 있는 상황이다. 9월 공개주였던 보성파워텍(006910)은 20% 수익실현했다.

* 이데일리ON 전문가 [투자전략/관심종목/공개방송] 더 보기 [클릭]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미국 부채한도 이슈 "불확실성이 만드는 엄청난 기회 잡아야"
다음글 : 지수 상승 견인할 "실적개선 수출주" 주목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