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이데일리씨앤비(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함) 간에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용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 포함)와 상관없이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사용하는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 조합을 말합니다. 5.“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체결한 계약을 말합니다. 7.“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8."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이 약관은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되거나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2.합리적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 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그 적용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고, 전자우편으로 통지 합니다. 4.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5.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함)을 정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회원이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고객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본인의 정보 여부 확인조치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확인 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합니다.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허위정보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3.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구하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4.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회사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②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①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는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신청양식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신청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법령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⑤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제 9 조 (사용자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1.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이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2.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정지 할 수 있습니다. ① 아이디가 고객의 연락처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행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ㆍ운영합니다. 4.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6.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신청양식 기재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회원은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6.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8조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초기화면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한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인 경우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 중단(전송 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또는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4.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 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 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90일)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개별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제 15 조 (정보의 제공) 1.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서면, 전화, SMS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서면, 전화, SMS등을 통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서면, 전화, SMS 등을 발송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하여, 수신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3.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 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7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회원은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제한)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사용자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사진,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③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④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⑤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⑥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⑦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⑧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9 조 (손해배상) 1.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해야 합니다. 2.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을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면책조항) 1.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1 조 (통지)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메일, SMS 등으로 통지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2.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3.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이용약관 버전 번호 : v3.0- 이전 이용약관(v1.0) 시행일자 : 2000년 4월 29일 - 이전 이용약관(v2.0) 시행일자 : 2007년 2월 15일 - 현행 이용약관(v3.0) 공고일자 : 2013년 8월 21일 - 현행 이용약관(v3.0) 시행일자 : 2013년 8월 27일 부첨.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련된 추가약관 제 1 장. 유료 서비스 이용신청 및 승낙 제 1조 (이용 신청) 1. 이데일리온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 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온라인 또는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해야 한다. 단, 회사가 요구하는 경우 필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2. 유료서비스 이용희망자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방법에 의해 반드시 자신의 실명으로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기본 약관의 주요 내용을 게시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 해야 한다. 3. 서비스 이용자는 주민등록상의 본인 실명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고객과 서비스 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을 요구할 수 있다. 4. 단, 이데일리온 패밀리사이트(이데일리, 이데일리씨앤비, EFN 등)의 ID 보유 회원은 최초 가입 절차 없이 유료서비스 신청, 이용료 납부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 2조 (이용 신청의 승낙) 회사는 상기 제1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접수한 후 회사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제 3조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 불가와 제한) 1. 회사는 제1조,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결제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의 승낙을 거절할 수 있다. ① 허위 정보를 제공한 이용신청의 경우 ②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③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⑤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2 장. 유료 서비스의 이용 제 4조 (서비스의 개시) 1. 회사의 회원 가입신청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한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으로 인해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보한 후 서비스를 유보할 수 있다. 2. 유료 서비스는 시간, 일, 월 단위로 제공되며 시간, 일, 월 단위가 끝나는 시점에서 재 이용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시스템에 의해 서비스 정보제공은 자동으로 중지 된다. 제 5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이데일리온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등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홈페이지 상에 공지하여 이용회원에게 알린다. 3. 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하는 날 또는 시간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한 후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제 6조 (서비스 내용변경)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된 경우에는 필요한 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나 e-mail, 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지한다. 제 7조 (이용자의 지위승계) 1.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원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지위를 승계한 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통보하여야 한다. ① 회원 변경사항 ② 요금 납입자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요금 납입자 정보 ③ 회원의 지위 승계 시 미납된 이용요금의 납입책임은 기존 회원 및 지위 승계자에게 공동책임이 있으며, 기존 회원이 신고한 모든 사항은 자동으로 지위 승계된다. 2.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했음에도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이 감수한다. 제 8조 (서비스 이용 정지 / 직권정지 및 해지) *2013년 12월 2일 일부 개정 1.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관계법령에 의하여 기간통신 사업자가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등 기타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 하게 되었을 경우 2.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하거나 해지할 수 있다. ① 타인의 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해 사용한 경우 ② 실명이 아닌 경우 ③ 계약서 및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④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을 와해할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⑥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각1,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중지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중지 7일전까지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서비스 등의 방법에 의하여 고지한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4. 회원본인 요청 시, 유료서비스 이용의 해지는 전화상으로 고객의사에 따라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단, 일일 2회, 월 3회로 제한된다. 또한 회사와 요금 등 금전상의 문제 및 기타 관련사항이 정산됨을 전제한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요금 제 9 조 (이용요금의 납입청구) 1. 결제내역과 관련한 입금 영수증은 신청하는 회원에 한해 발행이 가능하다. 2.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 금액이 있을 때에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환불)하는 대신 이용 고객의 동의를 얻어 그 상당액에 대해 서비스기간을 연장해 줄 수 있다. 3. 회원 본인의 신고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 10조 (이용요금 납입 방법) *2013년 12월 2일 일부 개정 서비스이용금액은 선불제이며, 이용 요금의 납입은 무통장입금/카드결제/유무선/예치금 결제를 통한 방법이 있으며 납입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무통장입금 : ( )은행 - - - 예금주 : ㈜이데일리씨앤비 으로 서비스 이용금액을 입금하고 당사에서 입금내역이 확인되는 즉시 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고객은 무통장 입금 후 입금 사실을 당사로 통보하여야 한다.) 2. 신용카드 : 회사와 계약된 신용 카드사를 이용하여 별도의 매출 전표에 서명 없이 이용 요금을 납입한다.(단, 카드분실 등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카드결제를 원할 경우 유료 회원으로서의 이용을 수락하고 카드번호 및 기타 사항을 입력하신 날을 기준으로 매출일이 확정된다. 서비스 신청 즉시 카드사에 청구되며, 각 카드사의 결제일에 카드사 청구서를 통해 유료서비스 금액 등 이용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다. 3. 유무선 결제 : 휴대전화 및 유선전화를 통하여 소액결제를 할 수 있다. 4. 예치금 : 예치금을 통해 결제를 할 수 있다. 제 11조 (신용정보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의 신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용조사를 하거나 신용정보 집중기관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한다. 2. 이용대금을 연체하여 납입 독촉장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개월(90일) 이상 연체하거나 당사에 손실을 초래케 한 경우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에 회원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는 당해 신용정보집중기관과 제휴하고 있는 금융기관 등이 자기 거래상의 판단자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한다. 3.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할 때에는 제공일 전후 15일 이내에 회원에게 그 내용과 정보 제공시 불이익 내용 및 이의 신청방법을 서면으로 통보한다. 4. 회원으로부터 이의 신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의신청 확인에 필요한 최소한의 증빙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다. 제 12조 (이용요금 납입자) 1. 회사는 회원의 신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용조사를 하거나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한다. 제 13조 (요금의 계산구분) *2010년 2월 7일 일부 개정 1. 요금은 월정액제와 종량제로 구분된다. 2. 월정액 요금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사용한 날로부터 1개월 단위로 계산한다. (서비스 이용일수는 1개월 기준 30일 단위로 제공된다. Ex. 3개월 상품: 이용일수 90일) 3. 종량제는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1건 당 요금을 부과한다. 4. 요금은 월정액제와 종량제로 선불제로 처리된다. 5. 월정액 신청 후 중도해지 시 사용일 수만큼 일할 계산된 이용요금과 해지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하거나, 예치금의 형태로 적립할 수 있다. ① 해지수수료 = 결제금액 X 10% ② 1일 요금 = 결제금액 / (상품 개월수 X 30일) 제 14조 (예치금) *2013년 12월 2일 추가 1. 예치금은 회원이 이데일리온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납부하였으나, 사용하지 않는 현금성 자산을 말한다. 2. 예치금은 회원이 제 10조의 결제 방법에 의해서 선입금을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 해지 등의 이유로 환불 받아야 할 잔금을 예치금으로 전환했을 때 발생한다. 3. 예치금은 환불 규정에 따라 회원이 요청할 때,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4. 이데일리온은 사업의 종료 등의 이유로 회원에게 예치금을 반환해 줄 수 있으며, 이와 같은 경우 해당 회원에게 고지를 한 후 시행한다. 제 15조 (불법면탈요금 등의 청구 및 결제) 1. 이용자가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불법으로 요금 등을 면탈한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한다. 2. 1항의 규정에 의해 면탈한 요금 등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명시하도록 한다. 제 16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1. 납입 청구된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180일) 이내에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이용요금 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이의신청)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를 해야 한다. ① 명시한 금액보다 과다 징수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구두나 서면 또는 서비스 등으로 통지해야 한다. ③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한다. 제 17조 (이용요금의 환불) *2010년 2월 7일 일부 개정 1.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① 제 15조 1항에 의한 이의신청 결과 과다징수가 확인된 경우 ② 회원 사망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단,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다. 3. 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환불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다. 4. 회사는 환불요금 등이 발생할 경우 요금 납입자에게만 반환한다. 5. 환불 요청시에는 환불 받을 은행계좌 등 환불과 관련한 첨부자료의 제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포인트 및 각종 마일리지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7. 포인트 및 각종 마일리지는 12개월이 지나도록 유료 증권정보 구매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8. 환불신청은 매주 금요일 17:00까지 이며 이후 신청은 차주에 접수된다. 9. 환불금액은 차주 수요일 18:00까지 환불 요청하신 계좌로 입금 처리된다. 제 18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을 때에 회원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인지할 수 있었던 시각부터 계산하여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 한해 회원의 청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다. 2. 손해배상액의 범위는 회원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 수 있었던 시간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시간까지이며, 미사용 시간의 2배에 해당하는 기간을 연장한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는다. 4.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른다. 5. 손해배상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결제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180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소멸한다. 제 19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을 면한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한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한다. 5.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등의 사유로 고객에게 사전 통보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한다. 6. 약관의 적용은 이용자에 한하여, 제 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클레임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한다. 제 20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이데일리온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한다. ① 제공받는 업체 : 이데일리씨앤비와 전문가활동 계약 관계가 있는 전문가 혹은 업체 ② 제공하는 항목 : 이름, 필명, ID,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가입클럽, 투자성향 설문자료 ③ 제공하는 목적 : 서비스 제공, 전문가 방송 안내 및 이용 권유 등의 고객상담 ④ 제공받는 자의 이용, 보유기간 : 회원탈퇴 또는 서비스 이용 종료 시까지 2. 이데일리온은 개인정보 수집 시 얻은 고객의 동의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3.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제 21 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및 정보통신 사업법 등의 관계법령 및 서비스 안내 규정에 의거한다. 제 22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3. 12. 2부터 적용하고, 2011. 2. 7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