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종목별 대응을 강화할 때
작성자 : 손대상작성일 : 2013-09-13조회수 : 283 -
투자전략 & 향후전망
▲ 이데일리ON 손대상 전문가

현재 시장을 수급적으로 분석해보면 외국인들은 15일 연속 순매수로 시장을 끌어올리는 힘을 보여주었지만, 기관 특히 투신의 6일 연속 매도로 시장 강보합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동반 매수 업종은 금융, 의약품, 기계, 화학, 증권, 유통, 통신, 섬유의복, 비금속 등이 있으며 중국 경착륙 완화로 중국 수혜주가 이슈가 되었습니다.

코스닥의 경우 기관과 외국인의 동반 매도가 이어지면서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동반 매수 업종으로는 디지털컨텐츠, 비금속이 있습니다.

금일 이슈로는 미증시에서 애플의 약세로 전일에 이어 관련주들이 동반 하락하고 우선주들은 이상 급등을 기록했습니다. 모바일 게임주들은 그간 실적 부진을 딛고 상승할 것이란 기대감이 있으며, 중국 수혜주로 락앤락, 베이직하우스 등이 상승을 보였으며 정부에서 화장품산업 육성정책으로 관련주들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원화강세와 시리아 사태, FOMC회의에 대한 이슈로 시장이 하락반전했다고 하는데,
사실은 2010p가 강한 저항으로 존재했고,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이제는 2010p의 안착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안착이 확인되면 2035p까지 추가상승이 이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이번 추석과 FOMC회의 영향 의해서 시장 자체의 상승보다는 종목별 대응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코스닥 시장도 금일은 아까운 하루였습니다. 530p를 돌파하며 안착을 기대해봤는데, 결국 밀리면서 저항에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코스닥의 경우도 코스피와 비슷한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당분간 종목별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측이 되는데, 그나마 다행인 부분은 코스피 시장은 지속상승을 하며 위치가 높아졌는데 반해 코스닥은 바닥인 점입니다.

* 이데일리ON 전문가 [투자전략/관심종목/공개방송] 더 보기 [클릭]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대세상승기 진입 신호 "연말 목표로 중장기 투자 시작"
다음글 : 2000p돌파!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심상치 않다!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