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전일 뉴욕증시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록 발표를 앞두고 혼조로 마감했다. 한편 지난달 미국의 기존주택판매는 전달보다 2.3% 증가하며 13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3차 양적완화에 대한 엇갈린 의견이 난무하는 가운데 시장은 갈피를 못 잡고 있는 듯 하다.
한편 장 초반 국내 증시는 12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보였던 외국인이 소폭 매도하고 있다. 거래소 시장에서 개인과 기관은 각각 +185억원, +141억원 순매수하고 있고, 외국인은 -379억원 순매도 중이다. 한편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만 +129억원 순매수했고,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88억원, -24억원 순매도 중이다.
업종별로는 개인이 전기전자 업종으로 +223억원 순매수 한 반면, 외국인은 전기전자 업종으로 -278억원 순매도 중이다. 한편 기관은 아직까지 특별한 움직임이 없는 상황이다. 테마별로는 SNS테마의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이루온은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가비아 역시 9%대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관련 종목은 기술적으로 바닥을 충분히 다진 모습으로 저가 매수전략 가능해 보인다.
그 외에 가덕도 신공항 테마의 상승세도 두드러진다. 동방선기가 8%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영화금속과 영흥철강도 4~5%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정치인 관련 테마가 다시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는 모습이다.
생각보다 시장의 순환매 흐름은 빠르게 전개되고 있다. 하지만 지수 상승을 이끌어온 외국인들의 수급이 주춤하는 모습이어서 공격적인 매수 전략은 좋지 않다. 기술적으로는 당분간 1900선에서 2000선 사이의 박스권 장세가 예상될 것으로 보인다.
적어도 9월 초중반 열릴 예정인 ECB통화 정책회의와 미국 FOMC회의가 있기 전에는 추가적인 상승 기대감을 가져도 될 것으로 보인다. 당분간 적은 비중으로 트레이딩을 하되 가급적 짧게 치고나오는 전략을 구사하는게 좋아 보인다.
[好株money 관심종목] : SBS(034120)콘텐츠허브
* 이데일리ON 전문가 투자전략 원문보기 [클릭]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