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양음선생의 好株money] 개인투자자들은 지금 이 종목에 주목하라
작성자 : 양음선생작성일 : 2012-08-13조회수 : 908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주말 마감된 뉴욕증시는 중국의 무역지표가 둔화되면서 하락 출발했지만, 美 7월 수입물가가 전월 대비 0.6% 하락한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며 강보합 마감했다.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로 국제 유가가 하락하면서 미국의 7월 수입물가는 4개월 연속 하락하고 있다. 

최근 미국의 경기둔화 우려감이 완화되고 있고, 유럽존 재정 위기도 ECB의 정책 제시 기대감으로 당분간 안정을 찾을 전망이다. 따라서, 국내 증시 역시 중장기적 추세에 대해서는 회의적이지만 단기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열어둘 필요가 있다.

장 초반 국내 증시는 단기 급등에 따른 피로감이 표출되며 거래소는 -0.4% 가량 하락하고 있다. 반면, 개별주 중심의 코스닥 시장은 +0.5% 가량 상승하고 있다. 개별주 시장의 상승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에서 개인 투자자들이 매매하기에는 크게 무리 없어 보인다.

아직까지 장 초반 투자자들의 수급 상황은 큰 움직임이 없어 보인다. 거래소 시장에서는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19억원, +458억원 순매수 했고, 기관 투자자들은 -440억원을 순매도 했다. 한편,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이 +30억원,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8억원, -12억원 순매도 중이다.

업종별로는 개인이 화학업종과 전기전자 업종으로 매수를 강화하고 있고, 외국인은 운수장비 업종으로 +126억원 순매수 중이다. 반면, 기관은 전기 전자 업종으로 -165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 상황을 볼 때 아직까지 지수에 대한 정확한 확신이 없는 상황인 듯 하다.

코스닥 시장이 살아나면서 테마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졌다. 정부가 신공항 검토 시기를 1년 앞당겨 내년에 추진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동방선기와 영화금속, 영흥철강 등 가덕도 신공항 테마가 급등했다. 하지만, 차익매물이 쏟아지며 소폭 밀려있는 상황이라 쉽게 접근하기 힘들어 보인다.

그 외에도 철도관련 테마인 대호에이엘, 대아티아이, 리노스, 세명전기 등 강하게 움직이고 있다. 관련 종목은 최근 충분히 바닥을 다진 후 상승하고 있어 음봉 또는 장중 저점을 공략 가능해 보인다. 그 외에 가스관테마와 후육강관 테마가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好株money 관심종목]
부광약품(003000) / 휴온스(084110) / 대륙제관(004780) / 한라건설(014790)

* 이데일리ON 전문가 투자전략 원문보기 [클릭]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옵션월물 시작시 "이것"만 기억해도 수익난다
다음글 : [김동조 소장의 “주식작전대해부”]⑪정보가 먼저냐 주가가 먼저냐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