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양음선생의 好株money]"스마트폰 관련주" 조정 마무리 시점을 노려라
작성자 : 양음선생작성일 : 2012-08-01조회수 : 819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글로벌 증시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와 ECB통화정책을 두고 소폭하락 했다. 이는 시장에 대한 불안 보다는 최근 두 이벤트를 앞두고 가파르게 상승한 후 쉬어가는 구간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다. 

美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이틀 일정으로 FOMC회의를 시작했고, ECB통화정책은 2일부터 시작된다. 최근까지 시장은 관련 회의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했지만, 기대 및 우려감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금일 국내 증시는 장 초반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다.

문제는 외국인의 수급인데, 다행히도 거래소 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29억원, +84억원 순매수를 유지하고 있다. 반면, 개인은 -205억원을 순매도했다.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뚜렷한 수급이 포착되고 있지 않다.

테마는 안철수테마와 장애인 복지테마가 비교적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장 초반 FOMC와 ECB 통화정책 회의를 앞두고 개별 종목들은 뚜렷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 않는 듯 하다. 따라서 개별주를 주로 다루는 투자자라면 이런 장에서 무리하게 종목을 다룰 필요는 없어 보인다.

오히려 특정 대선후보와 관련된 종목 보다는 장애인복지테마와 일자리테마 등 대선이 다가올 수록 지속적으로 부각될 수 있는 테마로 접근하는게 어떨까 한다. 장애인복지 관련 종목 중에서는 오텍이 캐리어에어컨의 성공적인 인수로 기업 가치가 급상승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일자리 관련 종목으로는 사람인에이치알과 윌비스, 오픈베이스, 에스코넥이 있다.

그 밖에 지수가 조정을 마무리 하는 시점을 노려 스마트폰 관련 종목으로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비록, 2분기에 스마트폰 수요가 기대에 미치지는 못했지만 하반기들어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 아이폰5 등 신규모델들의 출시가 소비자들의 수요를 자극할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스마트폰 관련 종목으로 미리미리 관심종목을 압축할 필요가 있겠다.

[好株money 관심종목]
: 유진테크(084370) 에스맥(097780) 멜파스(096640) 삼성정밀화학(004000) 한올바이오파마(009420)

* 이데일리ON 전문가 투자전략 원문보기 [클릭]
* 이데일리ON 여름휴가 이벤트 바로가기 [클릭]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해외 이벤트 기대 않는게 좋아...단기 과열권 조심
다음글 : [김동조 소장의 “주식작전대해부”]④명동 큰손과의 만남 I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