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뉴스는 뉴스일 뿐 수급이 우선 "큰손 움직임 주시"
작성자 : 정지우작성일 : 2012-07-23조회수 : 661 -
[정지우 전문가의 '로열패밀리']


[투자 전략]

이번주 코스피 지수는 유럽재정위기가 재차 붉어지며, 변동성 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스페인 국채 금리가 급등하고 유로화 가치가 급락하면서 스페인 전면적 구제금융까지 우려되고 있다.

일단 이 번주 주초 재차 1800p 지지를 테스트 할 것으로 보이며,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을 체크, 특히 외국인의 매수세가 이어질지 지켜볼 필요가 있고, 1770p 붕괴시에는 추가적인 하락을 염두해 둘 필요가 있다.

특히 이번주는 24일 뉴욕증시 마감 후 실적을 공개하는 애플 실적 공개에 따라서 IT업종에 영향을 많이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24일 발표될 중국 제조업지수와 주후반 미국GDP도 주목할만한 변수중의 하나이다.

일단 무엇보다 뉴스는 뉴스일뿐 수급이 우선이다. 최근 1700p후반 에서 강한 매수세를 보였던 기관의 수급 또한 중요한 체크 포인트로 봐야 될 것이며, 아직 지수가 안정을 찾기 전까지는 중기 전략보다는 단기전략을 겸해가며, 치고 빠지는 전략도 양호해 보인다. 테마별로는 선거테마주의 움직임과 대북테마주들의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재차 5일선이 붕괴되고 1800p 붕괴시에는 유럽재정위기가 다시 붉어지고 있는 만큼 리스크 관리에 주력하며, 1800p 지지 여부를 확인 후 주식비중을 늘리는 전략이 유리해 보인다.

[관심종목]
써니전자(004770), 우성사료(006980), 이화전기(024810), 다산네트웍스(039560)

아래 챠트는 필자의 관심종목으로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한국정보공학(039740)이다.


* 정지우 전문가는 시황방송 전문가이자, 로열패밀리클럽 운영자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 김동조 소장 "주식, 홀로서기 없이 성공도 없다"
다음글 : 24일 애플 실적 발표, 국내 IT 대형주에 영향줄까?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