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비추세구간 종목선별" 계좌가 달라진다
작성자 : 태왕작성일 : 2012-07-10조회수 : 1,591 -
[석명수 전문가의 '태왕의 투자']

[시황 분석]

코스피 지수 1863. 13 포인트 마감 1.19% 하락
코스닥지수 495. 23 포인트 마감 0.40%하락

1. 미국 고용지표 부진
2. 중국 경기 둔화 우려감

* 투자자별 매매동향

코스피, 코스닥 개인만 매수고 외국인과 기관매도 하면서 수급이 꼬임.
그나마 외국인이 선물매수하면서 지수 추가하락 막음.



코스피 시장 업종과 종목 흐름을 보면, 경기방어주 SK텔레콤(017670), KT, 롯데삼강, 동아제약 등이 지수하락과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에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카지노 관련주인 GKL(114090), 강원랜드는 경기방어적 성격과 중국인 관광객 증가로 인한 수혜 기대로 상승했습니다.

건설업 현대건설(000720), 대림산업, 삼성물산 등은 건설회사구조조정 이슈 및 해외수주 수익성 우려 등 겹치며 하락했고, 전기전자업종의 삼성전자, 삼성SDI, 일진디스플레이 등도 삼성전자 실적기대감 소멸로 인한 외국인 매도가 지속됐습니다.

코스닥 시장 업종과 종목 흐름을 보면, LED 관련주 사파이어테크, 서울반도체, 루멘스 등 런던올림픽 전후로 LED TV 수요 증가 기대감으로 상승했습니다. MDS테크(086960)는 자동차 전장 SW 부문 시장확대로 인한 실적성장 전망에 상승했습니다.

한편, 자동차부품업종의 평화정공, 화진, 우리산업 등은 완성차 업체의 실적성장 둔화 우려로 하락했고, 피팅 관련주인 성광벤드, 태광, 하이록코리아 역시 유럽 리스크 부각으로 전방사업의 수주모멘텀 약화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계단식하락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당히 좋지 않은 상황으로, 전저점도 얼마 남지 않은 모습입니다. 전저점을 지키는지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만약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중국에 영향을 많이 받는 우리나라로서는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투자 의견]

이번 주 옵션만기일이 있습니다. 그 영향으로 이번 주 출렁거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스피도 마찬가지로 전저점인 1795 .16 을 지키느냐가 이번주 관건입니다.

그나마 코스닥 시장은 강하다.저번주 금요일날 전고점을 돌파했고, 전일도 약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이번 주는 경기방어주와 중국소비관련주가 좋아 보이고, 코스닥은 LED관련주와 갤럭시S3부품주가 긍정적으로 판단됩니다. 지금 시장은 어떤 종목을 담느냐에 따라 수익률이 극과 극이 될 수 있습니다.

* 석명수 전문가(태왕)는 이데일리TV “이기는 투자전략" 출연자이며, 시황방송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 입점 공개방송 안내 : 7월 9일~11일 3일간 / 입점기념 가격할인 이벤트 동시 진행 [바로가기]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 실타래처럼 꼬여버린 수급, 해답은?
다음글 : "기술적 반격을 노려보자"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