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손대상 수급 편지 "코스닥 보다는 코스피"
작성자 : 손대상작성일 : 2012-06-19조회수 : 3,204 -
[손대상 전문가의 '추수투자클럽']

믿는 도끼에 찍힌 발등이 더 아프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그리 신나지 않은 시장이었습니다. 그리스 악재의 해소로 인해 단기간 상승은 역시 소문난 잔치였습니다. 갭상승 한 후 시장은 횡보장세로 이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현재 유럽의 시장이 조정을 받아주고 있는 가운데, 중요한 것은 FOMC회의로 넘어갔습니다. QE3보다는 오퍼레이션 트위스트 연장에 더 가능성을 점치고 있는 만큼 매매할 때 아직까지는 안정적인 매매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차트를 확인해보면 금일 갭 상승 후 옆으로 횡보를 한 후 조정을 받아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전에 말했듯이, 상승한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장이 시작한 후 어떤 흐름을 보이는 지를 기억하셔야 합니다.



전일 오전에 갭상승 한 이후로 매수할 종목이 많지 않은 시장이었습니다. 미국까지 확인을 해 봐야하겠지만, 단기적으로 1884p를 이탈하지 않으면 시장은 지속 상승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코스닥은 아직 박스권을 돌파하지 못한 상태지만, 종합주가지수는 상승으로 방향을 전환한 만큼 코스닥보다는 코스피 위주의 매매가 더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수급을 확인해 봤을 때도, 코스피가 더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의 매수가 이어지는 만큼 지속적인 상승을 이어갈 것으로 판단되지만, 개인들의 매도물량을 어느 정도 흡수한 후 상승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지금은 업종을 선별하는 것이 더 좋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 손대상 전문가는 시황방송 전문가이자, 추수투자클럽 운영자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 이데일리ON 상반기 결산 가격할인 이벤트 [신규결제시 10% 할인가 혜택, 6/15~20]
[바로가기]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XML
이전글 : "기술적 반등을 기대한다"
다음글 : 이번 주 "빅 이벤트"에 주목하자!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