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외인-기관, 폭탄장에서도 쓸어담은 IT 종목은?
작성자 : 오늘의추천작성일 : 2012-05-23조회수 : 1,758 -
시장은 이미 예고된 글로벌 모멘텀 부재에 따른 심리도 악화 그리고 그리스 등의 재탕식 악재와 신규악재의 연속적 부담감이 시장을 교란시키고 있어, 당분간 시장호재보다는 악재가 지속적으로 시장의 상승시도를 제한할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주가조정과 관계없이 자기만의 시세 또는 강력한 모멘텀을 동반한 개별주들은 이번 하락을 통해 급반등하며, 서서히 큰 움직임도 기대되는 만큼 삼성전자나 현대기아차그룹과 관련된 중소형 스몰캡 종목들을 주의 깊게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모 애널리스트는 현 장세에서 대안이 될 수 있는 종목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진단 의견을 밝혔다.

▷ 호텔신라

호텔신라는 내수와 여행 관련 우량주에 속한 기업이다. 최근 시장의 하락에 따른 조정으로 5만원을 하향 이탈해 주며 가격면에서 매력적인 구간에 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여기에 외국인과 기관이 1년 이상 대량매수를 한 종목으로 향후 일본,중국 여행객 수요 및 한류 수혜 그리고 국제회의 유치 등과 관련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기대된다. 또한 4년 연속 흑자와 사상최대실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현 구간인 5만원 부근에서 매수가 유효해 보이며, 손절가격은 4만4500원 그리고 목표가는 5만5000원 이상을 제시한다.

더 자세한 종목정보를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링크주소 http://ars.edaily.co.kr/today_recom/bbs/view.php?bd_no=9583&bc_id=informercial&cmp=edaily&page=1

▷ 삼성전기

이번 주가 조정으로 우량주가 전체적으로 급락을 피할 수 없었던 가운데 IT관련 업종도 예외는 아니었다. 하지만 결국 시장이 다시 반등파동을 받는다면, 당연히 우량주의 레벨업이 나와야 하는 구간으로 판단되며, 이때 삼성그룹관련 대형주의 매기가 크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스마트폰 관련 최대 수혜 종목으로 손꼽히는 이 종목은 현재 너무나도 저평가된 가격구간까지 내려와 있다. 매수가격은 9만3500원, 손절가는 8만5000원 이탈시 물량 축소로 대응하면서 목표주가는 11만원 이상이다.

더 자세한 종목정보를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링크주소 http://ars.edaily.co.kr/today_recom/bbs/view.php?bd_no=9583&bc_id=informercial&cmp=edaily&page=1

영화금속(012280)/써니전자(004770)/유성티엔에스(024800)/삼성전기(009150)/호텔신라(008770)

[본 기사는 보도자료로, 이데일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주식은 타이밍" 3번째 기회가 오고 있다?
다음글 : 변동성 커진 코스닥..빠진만큼 오를 세일株?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