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음선생의 '차트 족집게'] [투자전략]
주말 그리스 의회는 12일(현지시간) 2차 구제금융 협정과 채무조정 양해각서(MOU) 승인안을 표결에 부쳐 과반의 찬성으로 가결했다. 긴축안은 최저임금 22% 삭감과 공무원 연내 1만5천명 감원 등을 통해 올해에만 33억유로를 포함해 2015년까지 모두 130억 유로를 줄인다는 내용을 포함한다.
이제 오는 15일 예정되어 있는 유로그룹(유로존 재무장관회의)에서 그리스 2차 구제금융 프로그램의 최종 확정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큰 이슈가 없다면 그리스에 대한 2차 구제금융은 정상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일단 시장의 큰 짐은 덜었다. 최근까지 거래소 시장은 외국인들이 상승을 주도했고 코스닥 시장은 개인들이 매수 주체였다. 따라서 거래소 또는 코스닥 중에서 어느 시장으로 접근할지를 먼저 결정한 후 시장별 매수 주체의 수급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주요 이슈 종목은 지난 주말 박원수 시장이 일본 방문지에서 도심 수해를 방지할 수 있는 대심도 터널 건설을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에 울트라건설, 특수건설, 동아지질, 삼목정공 등이 상승했다. 이러한 상승세는 당분간 이어질 가능성이 높지만 전문 트레이더 이외에는 접근을 자제하기 바란다. 변동성이 강한 만큼 자칫 큰 손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반면, 접근해볼 만한 업종은 자동차 업종을 제시한다. 동 업종은 지난해 동안 국내 증시의 상승을 이끌었던 대표 업종이다. 하지만, 올해 초 이후 KOSPI 지수 상승률을 현저하게 밑도는 초라한 성적을 기록 중이다. 오히려 올해 들어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물론 기대치를 하회한 지난해 3~4분기 실적 등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지 못한 부분은 있다. 하지만 지난해 말 실적 부진은 이미 주가에 충분히 반영되었으며 현대차와 기아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따라서, 주가 조정으로 몸집이 훨씬 가벼워진 완성차 및 부품주로 조정 시 매수해 나가는 전략 제시한다.
[관심종목] ///유나이티드제약/STS반도체
* 장동덕 대표(양음선생)는 이데일리TV “차트족집게” 출연자이며, 시황방송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 양음선생클럽 입점공개방송 안내[바로가기] [2월 13일, 14일 / 08:00~15:00 / 1개월+7일, 3개월+30일 이벤트 동시 진행]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입점공개방송]조정 이용한 단기 수익 확보...이틀이면 충분하다! ☞7개월 만에 2000선 회복...만기일 이벤트 무사히 넘길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