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포트폴리오에 수익 종목 수 늘려야
작성자 : 성투사작성일 : 2012-02-14조회수 : 330 -
[최하영 전문가의 ‘성공투자의 비법’] 

[시황 분석]

다소 부담스러울 것으로 예상되었던 증시가 그리스의 긴축안 통과로 인하여 강한 흐름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15일에 다시 구제금융에 대한 승인을 받아야겠지만 이번에는 승인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시각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외국인들의 매수가 유입되었고 시장은 다시 2000p 위쪽으로 올라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외국인 매수에 힘입어 지수가 상승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15일까지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현구간에서는 계좌에 수익 나는 종목을 많이 보유할수록 좋은 결과를 단기간에 만들어낼 수 있겠습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비차익거래에서 나타나는 부분입니다.



위의 차트에서 보여지듯이 2000p를 넘어가는 시점부터 비차익거래에서의 매도가 조금씩 매수보다 많아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2월9일부터 13일까지 매도가 더 많았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차익거래는 개인들이 할 수 없는 부분으로 대게 메이저급 세력들이 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명 바스켓매매라고 하는데 이러한 부분에서 매도가 많아지고 있다면 단기적인 부분에서 부담감을 만들 수 있으니 단기조정에 대한 부분도 고려해야 할 것 입니다.

[투자전략]

아직은 시장의 분위기가 해외증시의 호재를 틈타 지속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최근 여러날 동안 상승세를 보여왔던 종목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러운 조정으로 진입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리한 추격매수보다는 충분히 시간을 두고 여유 있게 매수하기 바라며, 조정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깊은 조정보다는 얕고 짧게 지나갈 가능성이 높으므로 조정시 매수기회를 잘 이용해야 할 것 입니다.

종목들은 정직합니다. 차트도 속이지 않습니다. 다만 보는 사람이 혼자서 소설을 쓸 따름입니다. 시장의 트랜드를 인정하고 그에 맞춰서 대응하는 전략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높은 수익을 경험하시게 될 것 입니다.

* 최하영 전문가(성투사)는 이데일리TV “신고수열전” 및 “대가들의 투자비법” 출연자이며, 시황방송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 성투사수익투자클럽 이벤트 안내 [3개월300만원=>150만원 50% 가격할인]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 추세는 살아있다...단기적으로 코스닥에 주목해야
다음글 : 급등주 행진 계속 되나? 강력매수 유지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