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상한가 출발의 비밀, "실적과 차트"에 있다
작성자 : 정지우작성일 : 2012-02-10조회수 : 574 -
[정지우 전문가의 '로열패밀리']

[투자 전략]

그리스 정치권이 유로존의 2차 구제금융 지원 조건에 최종합의 하면서 1300억유로 규모의 2차 구제금융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면서 일단 그리스 디폴트 위기에서 한숨돌렸다. 10일 아시아 증시도 유럽재정위기 완화와 함께 좀 더 안정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코스피 증시가 2000p를 돌파 안착 추가 상승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제 향후 시장의 눈은 중국으로 쏠릴 것으로 보인다. 물가상승률이 예상보다 높게 나오면서 금융긴축 완화 정책이 늦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얼마나 중국 증시가 선전하느냐에 따라서 향후 코스피 증시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일단 최근 화학, 철강, 조선 ,기계 업종의 선전이 눈에 띄는 모습이다. 반면 자동차, IT 업종의 상승은 둔화되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최근 강세업종의 선전은 워낙 조선주등 낙폭이 심했던 만큼 일종의 낙폭 과대 갭 메우기 형태로 해석하는게 더 옳을 듯싶다.

하지만 분명 화학, 철강, 조선, 기계, 업종이 바닥탈출을 한 만큼 향후 중국장의 강세와 함께 주도주로 부각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을 수 없다.

테마별로는 선거관련주가 강세현상이 지속되고 있지만 과열국면에 들어선 만큼 향후 녹색성장 테마관련주로 순환매 될 가능성도 있어보이며, 바이오 제약 업종도 향후 정부의 지원과 함께 꾸준한 관심을 갖아야 될 것으로 보인다.

[종목분석]
금일은 최근 저평가 이슈로 주목 받고 있는 동국실업(001620)에 대해서 살펴보자.



챠트를 보게 되면 최근 필자가 언급드렸던 1월 25일 바닥에서 추세를 돌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그 이후 상한가를 시현하며 시세분출이후 일주일간의 기간 조정을 거치며 다시 목요일 강세패턴 일봉이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재차 금요일 추세돌파가 이뤄진다고 하면 추가상승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만큼 추세돌파 움직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다음은 필자가 마찬가지로 점 상한가를 시현하고 있는 시노펙스(025320) 챠트이다. 상한가 전 추세돌파를 주목하고 미리 언급드린 만큼 추세돌파의 중요성을 볼 수 있는 종목이다.

[관심종목]
대유신소재(000300), 모나미(005360), 모나리자(012690), 서희건설(035890), OCI(010060)

* 정지우 전문가는 시황방송 전문가이자, 로열패밀리클럽 운영자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 그리스 긴축안 최종합의...유로존 불안감 한풀 꺾였다
다음글 : 증시 2000P 돌파 이후 방향성은 어디로?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