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외인 매수 이용해 우량주 비중 천천히 줄여야
작성자 : 루이스작성일 : 2012-02-02조회수 : 300 -
[김선형 전문가의 'GOLD WINNERS']

[투자전략]

오늘은 우선 특징적인 거래소 차트부터 보시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랜만에 차트에 정성 들였습니다. 오늘 우선 코스피 지수는 외인들의 매수세로 인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상승이 정말 대세상을 나타내는 차트의 형태인가? 대답은 "NO"입니다.

오늘의 2번 포인트와 함께 작년 12월 초에 3번 포인트의 시기를 생각해보시면 갭상승 이후에 일정 자리에서 6거래일 가량 머무르다가 전 저점 이상인 1750p까지 조정을 받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시기도 그 당시와 비슷하게 한번 치고 올라가는 움직임 없이 또 자리에서 머무르는 모습입니다. 전 점보다 고점은 올린 상태에서 조정이 예상되는 자리입니다.



지금 상황에서 분명한 것은 2,3,월에 있을 유럽 국채만기의 금액이 부담스럽다는 점입니다. 한 번 쉬어갈 만한 조건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1850p 근처까지 조정은 한번 예상해보시고 조금 더 심할 경우 1800p까지의 가능은 열어두시고 임하시라는 의견입니다.

지금 오히려 조금 거래소 지수가 올라가는 틈을 이용하셔서 기존의 우량종목군은 수익실현이 지금 상황에서는 좋은 전략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지금이 아니면 "대선주"로 수익을 낼수없는 것처럼 고점에 달려드시는 투자는 지양하셔야 합니다.

분명히 타이밍은 옵니다. 대선은 올 12월 입니다. 이점 분명히 인지하시고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투자를 해야 합니다.


* 김선형 전문가(루이스)는 시황방송 전문가이자, GOLD WINNERS클럽 운영자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 강력한 유동성장세의 출발점 강력매수
다음글 : 서둘러라. 지금 잡으면 2월 정말 큰돈 된다!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