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연초, 코스닥 불꽃랠리 함께 즐기려면?
작성자 : 정지우작성일 : 2012-01-03조회수 : 552 -
[정지우 전문가의 '로열패밀리']


[투자 전략]

새해 첫 날 코스닥의 상대적 강한 흐름 속에 중소형주 종목 장세가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

연초부터 기존 주도 업종인 IT업종의 상대적 강세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테마주들의 움직임도 눈에 띄고 있다. 대선테마주, 줄기세포 바이오 종목들의 강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일단 필자가 예상한대로 IT업종이 장을 이끌고 있으며, 코스닥 장세가 나타나고 있다.

코스닥 지수는 이제 720일선을 돌파 안착해 주고 있는 모습으로, 5개월 이평선 회복 안착을 하며 3개월째 거래량이 연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당분간 코스피 지수 장세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보다는 코스닥의 상대적 강한흐름 속에 중소형주 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는 역시 총선과 대선이 이어지기 때문에 시장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대선 테마주들의 움직임이 꾸준히 활발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LTE 스마트폰 출시에 따라서 수혜주 찾기에 많은 관심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3일 코스피 증시는 해외증시 독일과 프랑스의 급등으로 인한 유럽증시의 안정 속에 5일선을 회복 시도 할 것으로 보이며, 증시가 좀 더 안정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단 지수도 중요하지만 지금은 지수의 흐름을 신경쓰기 보다는 실적 개선세가 나타나고 있는 주도 종목들의 움직임에 초점을 맞추며,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는 종목들의 움직임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종목분석]
금일은 필자가 지속적으로 강조드렸던 실적개선세가 나타나고 있는 디지털대성(068930)을 살펴보자.



챠트를 보게되면 추세돌파 이후 2일 아래꼬리 대양봉이 나오고 있다. 필자가 말씀드렸던 29일 5일선 눌림목 주는 시점이 단기 매수권으로 볼 수 있다. 단기는 3천원 이상이 단기 매도권 설정해 볼 수 있으며, 중기는 5일선매매 전략도 양호해 보인다.



한가지 더 설명을 드리면 휴온스 차트를 보게 되면 마찬가지로 추세돌파 이후 아래꼬리 대양봉이 나왔다. 필자가 28일부터 언급드리기 시작한 이유도 정배열 챠트 속에 추세돌파, 거래량 수급을 참고 했기 때문이다. 고래사냥 주식투자법을 활용해서 자기만의 원칙과 기준을 세워라!

[관심종목]
안철수연구소(053800), 휴온스(084110), 디지털대성(068930), 휴온스(084110),한진해운(117930)

* 정지우 전문가는 시황방송 전문가이자, 로열패밀리클럽 운영자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2012년 증시 관심업종과 테마의 흐름은?
☞지수 급락 가능성 낮아졌지만...
☞같은 테마 안에서도 가장 "강한 종목"을 주목하라
이전글 : 소형주의 상승 돋보이는 시장, "단타"대응 필요해
다음글 : 기술적 상승 기대감 커...이슈 종목에 집중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