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북한 돌발악재 이후 증시 방향성...답은 이미 나왔다!
작성자 : 정지우작성일 : 2011-12-21조회수 : 482 -
[정지우 전문가의 '로열패밀리']


[투자 전략]

코스닥의 상대적 강세 속에 코스피도 북한발 돌발악재를 이겨내고 반등에 성공하며, 코스피일봉 이 십자선 형태의 상승 전환신호가 나왔다. 이번에도 전일 720일선 부근에서 강한 매수세가 들어오며 시장이 1700p 중반에서 하방경직성을 보여주며, 하락을 저지하고 있다.

일단 21일 증시는 미국증시의 지표호조와 유럽국채시장의 안정으로 강한 기술적반등을 시도 할 것으로 보인다.

필자가 언급드린대로 증권주들이 전반적으로 20일부터 반등권에 들어오는 모습이 보이고 있고, 상대적으로 코스닥 종목들이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헬스케어 테마주들과 태양광테마 대선 테마주들의 움직임도 강한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과거 증시를 돌이켜보면 911테러등등 여러 돌발악재가 나온이후 거래량이 급증한 이후 그 기점으로 바닥이 형성되는 경우가 많았다. 필자의 예상대로 21일 재차 증시가 5일선 회복 이후 방향성을 위로 잡을시에는 1700p 중반에서 바닥이 형성됐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20일 이미 코스피 일봉은 십자선 형태의 상승전환 신호가 나왔기 때문에 주식을 늘려주는 전략이 유리한 것이다.

일단 기존 주도업종인 IT업종과, 화학, 증권업종을 주목할 필요가 있어보이며, 중국의 긴축완화 기대감과 함께 증국증시 모멘텀이 있는 중국주들, 중국 내수 확대 수혜주들도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종목분석]

금일은 태양광 관련주 중에서도 실적이 급증하고 있는 SDN(099220)에 대해서 살펴보자.


챠트를 보게 되면 20일 하단추세 지지와 함께 첫 5일선을 회복하고 있는 모습이다. 거래량은 이틀 연속 늘어나고 있는 모습이며, 21일 재차 5일선 안착을 하게되면 쓰리바닥 패턴이 형성된다.

주봉상으로는 이미 쌍바닥 패턴이 형성됐으며, 월봉상으로는 이번 달 첫 5개월 이평선을 회복시도 하고 있다. 태양광업체중 차별화되며 실적이 급증하는 종목으로 추세매매를 이어나가는 전략도 양호해 보인다.

[관심종목]
대유신소재(000300), 큐로컴(040350), 윌비스(008600), SDN(099220), 유진기업(023410)


* 정지우 전문가는 시황방송 전문가이자, 로열패밀리클럽 운영자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추세하단 근접한 코스피, 상승반전 시도 할 것인가?
이전글 : 상한가 종목 계속 나올 것...시황보다 종목이 우선!
다음글 : 본격적인 수익률 사냥에 나서자!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