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주도업종 내 종목압축"으로 11월 뒷심 발휘
작성자 : 정지우작성일 : 2011-11-23조회수 : 1,585 -
[정지우 전문가의 '로열패밀리']


[투자전략]

미국 신용등급 유지 소식에 일단 증시가 냉정을 찾았다. 외인들의 매도세는 진정되지 않았지만 기관의 뒷심으로 플러스 마감에 성공했다. 특히 필자가 예상한대로 상대적으로 코스닥이 강한 흐름이 이어졌다.

또한 업종같은 경우도 마찬가지로 중소형 IT종목들의 강세현상은 이어지고 있다. 지수는 조정 받고 있지만 중소형주 종목장세는 나타나고 있다.

23일부터는 한미 FTA 수혜주의 강세현상이 예상된다. 특히 자동차부품주의 전일 시간외 강세, 섬유업종과 IT업종의 강세현상도 기대된다. 그렇기 때문에 향후 아몰레드 관련주 비롯, 스마트폰 관련주, 반도체장비 관련주, 태플릿pc 수혜주를 비롯 실적이 뒷받침되는 자동차 부품주에 관심을 갖는 전략도 양호해 보인다.

이번 주 후반까지는 본격적인 지수상승세를 기대한다기 보다는 1800초반에서 하방경직성을 보여준 만큼 1800p 초반에서 등락구간 이후 반등을 모색할 것으로 전망된다. 간밤에 미은행들의 4년래 최대 순익을 기록했다는 소식은 일단 긍정적으로 보인다.

지금은 오히려 대형주들의 탄력적인 흐름이 떨어진 만큼 중소형주 위주의 매매전략이 유리해 보이며, 3차양적완화 등등 유동성 장세가 시작되기 전까지는 대형주들의 매매전략은 한 템포 자제하는 전략도 양호해 보인다.

[종목분석]
금일은 최근 들어 거래량이 늘면서 강세패턴 일봉이 자주 나오고 있는 캠시스(050110)에 대해서 살펴보자.



챠트를 보게 되면 금일 거래가 늘면서 종가로 720일선 지지와 함께 5일선을 회복하고 있다.

종가 강세패턴 일봉이 형성됐으며 투자심리는 활성화 돼있는 상태이다. 월봉을 보게 되면 이번 달 5개월 이동평균선을 회복 안착하며 바닥탈출을 시도하고 있다. 현재 주도업종과 맞물려 향후 꾸준한 관심이 필요해 보인다.

[관심종목]
캠시스(050110), 인지디스플레(037330), 마크로젠(038290), 루미마이크로(082800), 케이맥(043290)

* 정지우 전문가는 시황방송 전문가이자, 로열패밀리클럽 운영자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주도업종 내 "중소형주"의 움직임에 집중하라
☞바닥에서 투자하는 습관 중요해..."동아엘텍" 주목
☞뉴스에 휘둘리지 말고 "수급, 지표"에 집중해야
이전글 : 반등 반드시 나온다...새로운 목표치 확인!
다음글 : 1900선 회복할까? 결국 수익은 "종목선택"에 달렸다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