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정확한 지수전망 종목전략으로 수익극대화에 나선다!
작성자 : 오늘의추천작성일 : 2011-09-30조회수 : 351 -
[정지우 전문가의'로열패밀리']


[투자전략]

기관들의 매수세와 모처럼 외인들의 3거래일째 매수에 힘입어 코스피가 급속도로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 이제 독일 의회까지 유럽재정안정기구의 대출 여력 확대와 역할 강화 방안을 승인했다. 더욱이 미국지표까지 힘을 더해주고 있다. 미국 2분기 GDP확정치도 예상을 뛰어넘고 1.3%상승, 미국 실업률도 4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인 40만 건을 하회 39만1000건을 기록했다. 여기에 미 자동차 업체 포드마저 앞으로 2년간 7000 여명을 추가 고용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시장안정에 불을 지피고 있다. 물론 현재 유럽재정위기가 단기간으로 해결될 가능성은 없어 보인다. 하지만 최소한 시장이 이제 패닉에는 벗어나서 바닥을 다지고 있다는 의견을 갖기에는 충분해 보인다.

필자가 전망한대로 29일은 낙폭 과대 지수우량주 위주로 IT,화학, 조선, 증권업종이 강한 흐름이 이어졌다. 추가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만 추가 상승 시 1800p 초 중반부터는 단기 저항권으로 탄력은 둔화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지수를 신경 쓰면서 대형주 위주의 매매전략 보다는 중소형주의 종목 장세에 집중하는 것도 유리해 보인다.

테마 별로는 10월초에 세계 줄기세포 정상회의와 함께 바이오주들의 관심과, 낙폭 과대 대선테마, 30일부터 여당의
개성공단 방문으로 인한 기대감으로 러시아가스관 대북테마주들을 관심을 갖는 것도 좋아 보인다.

[종목분석]
금일도 29일 재차 5일선을 회복한 동양철관에 대해서 살펴보자.



챠트를 살펴보면 29일 재차 거래량 증가와 함께 5일선 회복, 20일선 지지가 나와주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봉 상 투자심리는 50까지 다시 올라와 있는 상태이고, 월봉을 봤을 때는 이번 달 최대거래량과 함께 마찬가지로 투자심리도 50까지 올라온 상태이다. 아직 기술적 분석,고래사냥 주식투자법으로 분석해 봤을 때 아직 월봉상으로는 과열권은 아닌 걸로 보인다. 일단 단기, 중기는 일봉상 20일선 매매를 이어나가는 전략이 좋아 보이며, 가스관 뉴스와 대북뉴스에 따라 변동성이 있을 수 있는 부분은 참고했으면 한다.

[관심종목]
동양철관(008970), 모나리자(012690), STX엔진(077970), 실리콘웍스(108320), JW중외신약(067290), 알앤엘바이오(003190)

* 정지우 전문가는 시황방송 전문가이자, 로열패밀리클럽 운영자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 이데일리ON 최초의 가격할인 이벤트!
["전 클럽 신규결제고객 10% 가격할인" / 9월 24일~9월 30일] [자세히 보기]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 그리스 디폴트 우려...역사 속에서 찾는 대응방법은?
다음글 : 지금 사서 묻어놔라, 10월 큰돈 된다!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