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공략 1순위 패턴? 이런 패턴을 매수해야 수익난다
작성자 : 제우스작성일 : 2011-09-28조회수 : 991 -
[김성세 대표의”The Prestige club”]

[시황 분석]

코스피 지수 1735.71포인트 마감 5.02% 상승
코스닥 지수 433.41포인트 마감 5.83% 상승

1. 외국인 순매수 전환
2. 1700선 회복
3. 유럽 재정 위기감 완화
4. 환율 하락


* 투자자별 매매동향
외인, 기관 매수, 개인 매도



* 업종별
통신업을 제외한 전체 업종별 상승 마감.
운수장비 7%이상 급등, 의료정밀, 은행 6% 이상 급등, 금융업, 화학, 유통업 등 상승마감

* 종목별
시가총액 상위 대부분 상승 마감
삼성전자, 현대차, POSCO, 현대모비스, 기아차, 현대중공업, LG화학 등 상승 마감.
SK텔레콤, 롯데제과, 에스원 등 하락 마감



위의 차트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수는 유로존 재정위기감이 진정세로 돌아서자 유럽 및 미국 지수가 급등하면서 국내 증시도 강력한 상승흐름을 모습을 보여주었다.
결국 지수는 전일 대비 83.00포인트(5.02%) 급등하면서 1735.71로 마감했다.

유로존 재정위기 안정에 대한 기대감과 환율 하락, 외인들의 매수세가 가세하면서 증시는 급등으로 반기는 모습이었다.

업종별로 보면 통신업을 제외한 전체 업종별 상승 마감하였는데 특히 운수장비 7%이상 급등, 의료정밀, 은행 6% 이상 급등하였고 금융업, 화학, 유통업 등 상승마감했다.
종목별로 보면 시가총액 상위 대부분 상승 마감하였고 삼성전자, 현대차, POSCO, 현대모비스, 기아차, 현대중공업, LG화학 등 상승 마감했고 반면 SK텔레콤, 롯데제과, 에스원 등 하락 마감했다.

[투자의견]

최근 전세계 증시의 발목을 잡았던 유럽발 금융 위기감이 누그러지면서 지수는 단기 급등을 시현하는 모습으로 장을 마쳤다.

일단 기술적인 측면으로 보아 단기간에 상승세가 이어진다면 1800선까지는 무난한 상승이 기대되는 흐름이다.

다만 1800선 부근에서는 기술적 부담과 심리적 부담이 상존하는 구간이기 때문에 매매에 신중할 필요가 있겠다.

코스피 지수는 장 초반 매수 우위를 보이던 기관이 매도세로 돌아서면서 1700선도 이탈되는 등 다소 주춤했지만 꾸준히 매수에 가담하였던 외국인 매수세가 이를 극복하면서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치를 크게 만들면서 마감하였다.

이제 종목별 철저한 대응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아래 차트는 iMBC(052220)차트를 연일 급등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필자가 중요하게 보는 기술적 핵심포인트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차트상 옆으로 기어가면서 마치 빨래줄 모양으로 흘러가는 모습에 집중해야 한다.

분명히 말하지만 이런 패턴의 종목은 반드시 공략할 필요가 있고 필자는 이런 패턴의 종목을 발굴해 냈다.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필자의 조언을 따르기 위해선 필자의 회원으로 가입하길 권해드린다.

주식을 잘하려면 주식의 특성과 흐름을 잘 파악해야만 하는데 지난 시간 지속적인 강조추천한 알앤엘바이오(003190)의 경우 최근 단기 급등을 보이면서 50% 이상의 단기 고수익을 안겨드렸다.

아울러 저점에서 지속 강조한 호텔신라(008770), 삼성전기(009150), LG전자, 하이닉스 등으로 단기 10~30% 가량의 수익도 단기로 챙겨드리고 있다. 최고의 리딩을 따라오시면 편안하게 수익을 거둬드릴 수 있다. 이제 새로운 제2의 imb를 매수할 시기이다.

* 김성세 대표(제우스)는 이데일리TV “증시와樂(락)” 출연자이며, 시황방송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02-3772-0309, 0310]

* 이데일리ON 최초의 가격할인 이벤트!
["전 클럽 신규결제고객 10% 가격할인" / 9월 24일~9월 30일] [자세히 보기]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IT업종 주목...대형 전기전자업종과 관련된 코스닥 기술주 공략
이전글 : 화려한 급등주 종목장세 진행..지수 보다 종목에 초점
다음글 : 옥석가리기 장세, 황금같은 수익을 낼 종목은..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