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바닥 형성 중인 OCI, 부활 시기는?
작성자 : 정지우작성일 : 2011-09-21조회수 : 846 -
[정지우 전문가의'로열패밀리']

[투자전략]

이탈리아 신용등급 강등에도 불구 20일 코스피는 필자가 예상한대로 전약후강 장세가 이어지며, 5일선지지 종가 강세패턴 일봉이 나왔다.

아직 유로존 재정위기 위기 타결에 대한 뚜렷한 대응책이 나오지 않았지만, 21일 미FOMC회의의 추가부양책 기대감과 22일에 있을 G20 정상회의 기대감이 시장을 떠받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회의 결과에 따라서는 주 후반 변곡점이 형성될 가능성이 있다.

이미 경기침체 가능성이 높아지는 부분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시장의 기대감도 그만큼 커지고 있다. 만약 이번 21일 22일 두 개의 회의에서 시장이 만족할만한 대책이 발표된다 라고하면 시장은 환호와 함께 변환점을 맞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구체적인 대책발표가 나오지 않는다고 하면 변동성장세가 좀더 이어질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시장을 긍정적인 부분을 찾는다고 하면 FOMC회의가 이틀에 걸쳐진다는 부문과 유럽뿐만이 아니고 세계 각국의 공조 속에 대책이 마련된다는 점,신용평가사 피치의 유로존 해체 가능성에 대한 위기 과장 표명 등은 시장이 단기적으로 안정을 찾을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그렇다라고 하면 필자가 예상한대로 주 초반 눈치보기 장세이후 주 중반이후 시장은 1800p중반에서 후반까지 반등가능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유리해 보인다.

업종별로는 지수 반등시에는 기술주와 화학주들의 선전가능성이 있어보이며, 테마별로는 역시 시장 주도테마인 줄기세포 바이오와 20일부터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게임주에 관심을 갖는 전략도 필요하다.

[종목분석]

금일은 바닥에서 쌍바닥을 시현하고 있는 OCI(010060)에 대해서 살펴보자.



일단 챠트를 보게 되면 9월16일부터 첫 5일선 회복과 함께 쌍바닥을 시현하고 있다. 16일부터 단기스토캐스틱 지표는 50이상으로 활성화 돼있으며, 재차 20일부터 720일선 돌파 시도하고 있다.

월봉은 60개월 이동평균선 지지속에 중장기 추세는 살아있는 상태이다. 720일선 돌파와 함께 지지가 나와준다면 홀딩관점으로 하지만 쌍바닥 시현이후 하단추세가 붕괴된다면 경계하는 전략이 유리 해보인다. 참고 하길 바란다.

[관심종목]
알앤엘바이오(003190), OCI(010060), 부광약품(003000), 큐로컴(040350), 엠게임, 차바이오앤, JW중외신약, 문배철강

* 정지우 전문가는 시황방송 전문가이자, 로열패밀리클럽 운영자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백가지 뉴스 재료보다 거래량 한 가지가 중요해
☞이벤트 결과에 주목하라, 이번 주 증시 변곡점은?
☞한 박자 빠르게 선점하는 "시장주도 업종과 테마"
이전글 : 바닥탈출 시도하는 엠게임, 상승세 이어질까?
다음글 : IT업종 주목...대형 전기전자업종과 관련된 코스닥 기술주 공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