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운명의 목요일..관심은 정책에 옮겨 가고 있다!
작성자 : 정지우작성일 : 2011-09-05조회수 : 744 -
[정지우 전문가의 '로열패밀리']

[투자전략]

이번 주는 미고용지표 악화로 주초는 쉽지 않은 한 주가 예상된다. 하지만 고용지표 악화가 예상되지 못한 바는 아니다. 그렇기에 목요일 오바마 대통령의 추가부양책과 유럽 경기부양책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는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일단 월요일은 미 뉴욕증시가 노동절로 휴장, 화요일부터 시작 ISM 비제조업지수를 발표로 목요일에 화룡점정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미국부터 보면 오바마 추가부양책 발표와 유럽중앙은행의 통화정책 회의 기준금리결정, 중국의 산업생산, 소비자 및 생산자 물가 지표발표, 우리나라의 선물옵션 동시만기 일인과 동시에 금통위의 금리 결정등 갖가지 이벤트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리고 나서 끝으로 금요일 프랑스에서 모든 것을 종합하는 G-7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총재 회담이 열린다.

이런 부분들을 종합해봤을 때 조정구간이 이어지다 주중반이후 재차 증시가 안정을 찾지 않을까 예상이 되는 가운데 가장 중요한건 뉴스나 지표는 말그대로 참고사항 일 뿐 외인들의 복귀가 지속 될 수 있는가 여부다.

주식에 있어 조정은 필수다. 결국에는 미지표가 이렇게 지속 안좋게 나올경우에는 미 FOMC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빠른 상승은 힘들 수도 있다. 하지만 저번주의 외국인의 대량매수는 역시 한가지 위안을 삼을만 하다.

일단 이번 주 관심 있게 볼 테마는 안철수씨의 서울시장 출마설로 주목 받고 있는 선거테마주와, 러시아 가스관테마, 재차 경기방어적 성격이 강한 게임주, 줄기세포 바이오업종 정도로 압축해서 말씀드리고 싶다.

[종목분석]

금일은 엠게임(058630)에 대해서 분석해보자.



목요일 20일선 지지 금요일 5일선회복과 함께 추세 상단에 저항받고 있지만 게임주의 강세 흐름속에 강한 모습이 이여지고 있다. 투자심리도는 50이상 활성화 되있는 시점에서 5일이 변곡점이 될 듯 보인다.

20일선이 붕괴되지 않고 상단추세를 돌파하면 긍정적으로 접근, 하지만 추세상단 저항속에 20일선을 붕괴된다면 경계 이후 방향을 다시 모색하는게 좋을 듯 싶다.

[관심종목]
엠게임(058630), 동양철관(008970), 큐로컴(040350), 알앤앨바이오,코엔텍,웰크론,유진로봇

* 정지우 전문가는 시황방송 전문가이자, 로열패밀리클럽 운영자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3차 양적완화" 마지막 카드는 최후의 순간에 나온다
☞9월 지수 반등은 "실적과 지표개선"에 달려 있다
☞외인들의 복귀, 추세 반전 될 것인가?
이전글 : 오바마에 쏠린 시장의 눈, 기대감 믿을만한가?
다음글 : 한 눈에 보는 금주 흐름과 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