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9월 코스피, 수익내기 쉬워진다
작성자 : 제우스작성일 : 2011-08-31조회수 : 1,677 -
[김성세 대표의”The Prestige club”]

[시황 분석]

코스피 지수 1843.82포인트 마감 0.78% 상승
코스닥 지수 488.49포인트 마감 1.08% 상승

1. 외국인 매수 전환
2. 미국의 양호한 소비지표 발표
3. 그리스 대형 은행간의 합병
4. 20일선 저항 흐름


* 투자자별 매매동향
개인, 기관 매수, 외인 매도



* 업종별
전체 업종별 대부분 상승세.
음식료업 4% 이상 급등, 섬유의복, 종이목재, 의료정밀 등 상승마감
화학, 기계 등 하락 마감

* 종목별
시가총액 상위 상승 우세
삼성전자, POSCO, 기아차, 현대차, 현대모비스, 신한지주 등 상승 마감.
현대중공업, LG화학, SK이노베이션, 한국전력, 하이닉스 등 하락 마감.



위의 차트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수는 미국 증시의 상승소식이 전해지면서 장 초반 강한 흐름을 나타내 주었지만 20일선의 저항을 극복하지 못하고 다소 밀리는 흐름이 이어지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결국 지수는 전일 대비 14.32포인트(0.78%) 상승한 1843.82에 마감했다.

미국의 양호한 소비지표 발표, 그리스 대형 은행간의 합병 등으로 미증시가 급등 마감하였고 이에 장초반 분위기는 긍정적인 흐름을 보여주었지만 전강후약의 상황이 연출되고 말았다.

업종별로 보면 전체 업종별 대부분 상승세를 기록한 가운데 음식료업 4% 이상 급등, 섬유의복, 종이목재, 의료정밀 등 상승 마감했고 화학, 기계 등 하락 마감했다.

종목별로 보면 시가총액 상위 상승 우세한 가운데 삼성전자, POSCO, 기아차, 현대차, 현대모비스, 신한지주 등 상승 마감했고 현대중공업, LG화학, SK이노베이션, 한국전력, 하이닉스 등 하락 마감했다.

[투자의견]

최근 지수는 1800선을 돌파한 이후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아무래도 20일선에 대한 저항이 만만치 않은 모습이지만 단기 바닥을 안정적으로 다진 만큼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남아 있다고 판단한다.

여기서 향후 주목해야 할 주요변수는 미국 행정부의 정책제안, 유럽 채권만기,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통화정책 등으로 비교적 전세계 경제와 주식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이다.

특히 단기적으로 보면 9월 5일에 오바마 대통령의 연설에 귀추가 주목된다. 따라서 기대심리가 있는 만큼 9월의 각종 이벤트는 지수를 움직이는데 큰 변수로 작용할 것이 분명한 만큼 현재의 단기 등락 흐름을 잘 활용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업종별로는 조정을 최근 바닥 탈출을 시도하고 있는 전기전자, 종이목재 업종에 관심을 가져 보자.

주식을 잘하려면 주식의 특성과 흐름을 잘 파악해야만 하는데 지난 시간 지속적인 추천한 바른손(018700)의 경우 2연속 상한가를 포함하여 60% 이상의 단기 고수익을 안겨드렸다.

아울러 금양(001570), 로엔(016170), lg전자 등으로 10~30% 가량의 수익도 단기로 챙겨드리고 있다. 최고의 리딩을 따라오시면 편안하게 수익을 거둬드릴 수 있다. 이제 새로운 제2의 바른손을 매수할 시기이다. 이번 만큼은 절대 놓치지 말고 필자의 조언에 집중하기 바란다.

* 김성세 대표(제우스)는 이데일리TV “증시와樂(락)” 출연자이며, 시황방송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02-3772-0309, 031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 외인들의 복귀, 추세 반전 될 것인가?
다음글 : 종자돈 100만원만 있어도 30배↑ 기록 깰 이 종목 당장 사라!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