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희 소장의 '미래를 여는 투자']
[시황분석]
지수가 단기 급락한 자리에서 변동성이 큰 급등락을 보이다가 주말 14.37P 상승하며 1,778.95P에 양봉을 보이며 마감하였습니다.
세계증시가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는 중에도 서울증시는 유난히 큰 변동성을 보이며 불안한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이는 경제규모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옵션이나 ELW시장의 포지션에 따른 단기적인 영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레버리지가 큰 파생시장에서의 고수익을 위해 상당한 투기성 자금이 한국 시장을 겨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증시는 아시아 시장에 비해서도 상대적인 하락폭이 크게 나타나며 역사적 저평가 구간에 들어와 있습니다. 글로벌 증시가 상승전환하는 경우 서울증시의 상승폭도 그만큼 크게 나타날 것입니다.
현재 서울증시는 바닥권 쌍바닥이 만들어지는 자리에서 바닥다지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단기적인 강력한 상승탄력이 비축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거래량 증가와 함께 바닥을 다진 지수는 단기적으로는 강한 상승탄력을 비축하고 있는 모습이며 20일 이평선을 돌파하거나 또는 8월5일 만들어진 갭을 메꾸는 수준까지의 기술적 반등국면을 기대해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 월요일 장초반 지수가 급등하면 잠시 장초반 변동성이 안정되기를 기다렸다가 30분 내지 60분봉 지표를 활용하여 매수타이밍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행복클럽에서는 이러한 시황관에 입각하여 KODEX 레버리지(122630)를 강력히 공략하여 보유하고 있고, 핵심포트종목 2종목은 지수가 흔들릴 때마다 기회르 놓치지 않고 강력 매집하고 홀딩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현재 지수가 바닥을 다지는 국면에 있고 단기적인 강한 상승탄력을 비축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이번 반등은 기술적 반등국면으로 저항을 받는 자리에서 현금비중을 늘려야 합니다. 정확한 시황 없이 분위기에 묻혀버린다면 다시 어려운 시간을 또 견디시게 됩니다. [투자전략]
행복클럽은 핵심승부주 2종목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수 반등국면에서 핵심 선도주들은 상한가 2방 3방 이상의 급등을 보일 것입니다. 어차피 지수 반등을 이용하려면 지금처럼 지수가 급락한 자리에서 과감이 급등주를 잡는 용기가 필요하 것입니다. 한참 오르고 나서 지금이라도 달리는 말에 올라타자 이럴 것이 아니라 무서워보일 때 용기를 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용기 있는자가 미인을 얻는다는 말을 아실 것입니다. 기존에 보유하신 종목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행복클럽은 기술적 반등국면에 여러 종목을 보유하는 것에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대형주를 대신하여 KODEX 레버리지(122630)를 강력 공략함으로써 우량주를 보유한 이상의 수이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물론 지수가 하락하는 경우는 반대의 포지션을 구축합니다. , , 동양철관(008970) 에스엠(041510) SK이노베이션(096770) AP시스템(054620) 삼성물산(000830) 동방(004140) 기아차(000270) 유진로봇(056080) 등 단기 모멘텀이 있는 종목이나 실적호전 종목에 우선적인 관심을 두면서 이번주 반등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광희 소장(대자연)은 이데일리TV 방송 “ 대가들의 투자비법” 출연자이며, 시황방송 전문가입니다. [ 전문가클럽 안내 : 02-3772-0309, 031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