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이번 옵션 폭풍의 결과는 아직 기회는 남았다!
작성자 : 송병준작성일 : 2010-11-10조회수 : 2,923 -
[송병준 전문가의 “선물옵션 체크포인트”] 

[시황분석]

옵션 만기일을 하루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종합주가 지수 / 선물 지수 모두 박스권 혼조세를 이루면서 박스권 장세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시장의 대부분의 주체들은 G20 / 옵션 만기 등이 시장에 미칠 영향을 대비하면서 조심 스럽게 시장을 바라보면서 대응을 준비하는 듯 살펴집니다.

현재로서는 옳바른 투자의 자세이지 않게느냐 판단 되어지며 적극적 매수보다는 확인 매매가 필요 하지 않겠느냐 판단 됩니다.

아래 차트에서도 보시는 것과 같이 1950P VS 1940P 10P 작은 박스권을 형성되어지면서 매수/매도의 수급의 운영이 눈에 띄는 모습이며 이 모습은 만기로 이동하면 할 수록 방향성을 잡아가는 시점이 되지 않을까 분석되어지며 상위 지지 라인을 확인 하시면 되지않을까 판단됩니다.


[투자전략]

옵션 만기는 귀신도 모른다라는 표현을 많이 합니다. 정말 대응이 절실하게 필요로한 그럼 타이밍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방향성을 잡는 매매가 매우 어려운 시점입니다. 현재 옵션 만기를 앞두고 근 1년만에 작동 되어지는 개인투자자들의 전략이 시장에서 진행되어 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학교에서 선생님께 매를 맞는게 무섭다고 하여서 학교 등교를 안하지는 않습니다. 매를 맞는 다는 것을 알아도 꼭 가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필자의 관점으로 지켜 볼 때 외국인 투자자들은 어떠한포지션으로 방향성을 이끌고 가고 싶어하는 모습이나 특정 시장의 세력 움직임으로 인하여 매매를 쉽사리 장중에 진행 시키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즉 현재 박스권 움직임이 보여지는 부분 역시 옵션 만기를 앞두고 있다는 부분에 대한 의미도 있겠지만 현재는 수급 주체의 움직임이 이러한 모습을 만들어 내고 있다라는 것을 만기 결제 직전 까지 꼭 염두 하셔야 할 것으로 살펴집니다.


필자가 보는 시점에서는 현재 이곳에서의 전투가 매우 중요하리라 판단되며, 장중에 꼭 확인이 필요 하리라 판단됩니다.

현재 매매 Point로는 253.80P VS 251.35P 싸움에서 어떠한 움직임이 결정 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 되어지는 모습을 보여주리라 분석됩니다.

선물시장이 움직임이면서 옵션 시장이 움직이는 모습이 발생 되어지는 경우가 있기 마련인데 현재 수급 모습은 옵션 시장의 수급으로 선물 시장이 움직임이 만들어지고 있으니 이점 명심하는 대응이 필요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즉 선물 ▶ 옵션 ▶ 주체 ▶ 포지션 이러한 부분이 필요로 하지 않겠느냐 생 됩니다. 만기를 하루 앞둔 시점입니다. 공격적인 부분을 가동 하실 수도 있는 타이밍이기도 하면서 매우 리스크가 큰 자리라는 것은 매번 경험하셔서 잘 아리라 생각 됩니다.

이번 물은 안개 속의 움직임이 있으니 모두 라이트를 잘 가동시키면서 시장의 움직임을 포착 하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파생 시장 속에서 라이트를 켜지 못하고 어려움 속에 계신 선물,옵션 투자자들은 우리와 함께 하시면서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송병준 전문가는 이데일리TV "신고수열전" 출연자이자, 선물옵션 라이브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02-3772-0309, 031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승부수 띄운 만기 주체, 옵션만기폭풍 기대!
☞빠르게 움직이는 수급 변동 따라 잡아야
이전글 : 새로운 급등주를 매수해야 할 시점!
다음글 : 비티씨정보 5배 능가할 백원대 극비세력종목!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