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시장의 본질 이해가 우선
작성자 : 송병준작성일 : 2010-08-30조회수 : 673 -
[송병준 전문가의 “선물옵션 체크포인트”] 


[투자 전략]


이데일리 ON 송병준 전문가 입니다. 새로운 장이 시작 되어지는 이 시점에서 이제부터는 선물,옵션 동시만기에 밀접한 영향권있는 현 상황에서 매우 주요한 전투가 될 것 입니다.

현재 구간 부터는 옵션의 프리미엄 조절하는 시점으로 프리미엄 조정이 발생되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현재로서 포인트는 227.05P 입니다. 지난 주에도 수 없이 말씀 드린 Point로서 현재로서 시장의 핵 탄두를 지닌 Point며 하단은 224.15P에 포인트가 잡혀있는 구간입니다.

옵션 포지션상 큰 자금의 움직임보다 소규모 전투만 이끌어 내고 있는 점을 살펴 볼 때에 큰 전투보다는 작은 전투로 심리적 부분을 조절 하려는 모습이 크지 않나 판단 됩니다.

결국은 지난 번 시황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227.05가 완전히 붕괴 되었다고 보기 어렵다라고 말씀과 일맥 상통한 부분인데 아직은 큰 전투가 발생되지는 않았지만 곧 큰 전투를 기다리는 모습이라는 점을 명심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발생된 경제적 문제가 단지 한 명의 경제인의 코멘트로 인해 시장 전체가 변화되어지지는 않습니다.

너무 민감하게 반응 하여 시장에 본질을 놓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장장 마디축은 225.35로 설정된 위치에서 상단 227.05 하단 224.15 포인트를 설정하면서 차분하게 이번 주도 대응 한다면 좋은 수익이 있지 않을까 판단 합니다. 그럼 한 주간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송병준 전문가는 선물옵션 라이브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02-3772-0309, 031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시장의 원리를 이해해하는 것이 예상 적중의 비결!
☞예상은 적중했다, 다음 전략은?
☞선물옵션, 시장을 인정하라
이전글 : 버냉키의 립 서비스?! 그 효과는?
다음글 : 예견된 미증시 반등, 기술적 반등인가?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