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 제목 : 손절가 붕괴이후 리스크관리 구간, 변곡점이 다가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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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강남큰손작성일 : 2010-08-27조회수 : 1,192 - | ||||
[정홍주 실장의 ‘마켓 집중공략’] 3차 추세하단선까지 붕괴된 상태로 지지가 나와야 하는 구간을 벗어났기에 추가하락에 대한 무게중심을 두어야 한다. 주봉상 10주이평선까지 붕괴된 상태로 하락 장악형 음봉이 형성된 상태이기에 현시점에서 급격한 상승은 힘든 만큼 일단 현금확보 이후 5,20일선 회복의 확인 재매수 전략이 유효해보인다. 1710P대의 120일선 지지권 및 60주 이평선 부근의 1670P대 까지의 조정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1670P까지 내려와도 월봉상 10개월 이평선으로 대세상승장의 연속성은 유효 할 수 있다. 경기의 6개월 선행지표인 120일선 지지가 이루어지는 것이 정상적인 상승장의 흐름이기 때문에 1710P 대의 지지도 눈여겨 봐야 할 것이다. 특징적인 점은 2005 완벽한 정배열 속에 대세상승장을 수년간 보였는데 2010년 8월달에 장기 골든크로스 발생되며 완벽한 정배열 속에 들어갔다. 이번 조정만 잘 해결된다면 지수 박스권 돌파를 해준 상태로 큰 상승랠리 가능성도 열어 두어야 한다. 단 한번도 변곡점을 놓친적 없는 필자의 의견을 지켜보세요! [투자 전략] 신규매수자제/ 5,20일선 회복 전까지 관망/ 1차 1710P 2차 1670P까지의 조정을 염두/ 추가하락에 대비 경계 [옵션누적포지션] 외국인 : 1770~1780P까지 제한적 반등 상승지양 하는 포지션 개인: 지속 점진적상승 반등이 있다 하여도 제한적 반등에 초점/ [업종과 종목] 대부분 업종이 역배열로 돌아선 모습이며 시가 총액 상위종목의 흐름이 탄력적인 상승을 할 수 있는 위치는 아니다. 특히 금융중의 약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증권,보험,은행주의 하락이 지속되고 있으며 전지전가 역시 수급이 좋지 않으며 하락을 지속하고 있다. 항공주는 예전부터 이미 본격적인 하락국면에 들어 갔다고 말하였으며 해운주의 바닥 탈출 시도를 기대했으나 지수의 하락과 함께 추가하락 중으로 향후 훗날을 도모 해야 할 것이다. 조선주 및 자동주 관련주인 운수장비 업종도 하락전환하여 증시의 하락에 동참하고 있으며 고점 돌파이후 하락하고 있는 자동차주의 하락은 올라간 폭이 크기에 만약 지수의 급락이 나온다면 하락폭도 클 수 있으니 항상 신고가 종목이 추세가 이탈된다면 경계를 늦추지 말아야 할 것이다. 건설주의 DTI 규제 완화정책이 얼마나 실효성을 거둘 것인가가 문제로 불확실성 존재와 최근 이미 반등을 해주었기에 신규매수보다는 부동산 경기의 흐름을 보며 판단 해야 할 것이다. 보통 시장이 좋지 않을 경우 테마주의 악재가 나오며 하한가의 모습이 나오는데 26일 바이오테마의 악재 속에 하란가 종목이 나오며 시장의 분위기의 심리 상태를 위축시키며 다른 테마주의 급락을 불러 일으켰다. 정홍주 실장(강남큰손)은 이데일리TV 방송 “실전매매 고수에게 듣는다” 및 “신고수열전” 출연자이며, 시황방송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02-3772-0309, 031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저녁공개방송]지쉬흐름에서 자유로운 종목만 잡고 간다! ☞여전히 상승장은 아직 유효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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