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준 전문가의 “선물옵션 체크포인트”]
[투자 전략]
안녕하십니까. 이데일리 ON 선물,옵션 전문가 송병준 입니다. 2010년 8월을 마감하는 만기주 입니다. 시장에 움직임을 잘 살펴 보셨는지요. 공개방송/ 시황을 꾸준하게 보시던 분들께서는 분명히 이해 하시지 않을까 합니다.
시장에 대해서 위험성은 꾸준하게 경고 해드렸고 이젠 시작의 신호탄이 열렸습니다.
프리미엄 게임에 대해서 설명 드렸듯이 콜의 10토막까지 내면서 무서운 힘을 보여주었던 하루였습니다. 이 구간에서는 명확하게 지지라인이라고 작용시킬 필요성은 없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외국인의 돌변입니다. 과감한 선물 롤링을 통해서 누적 매수를 한 번에 뒤집어 주면서 신규 매도 미결제를 들고 가는 모습에서 신규 힘의 등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현재 시장의 과매도가 아닌 투매 물량까지 대기 상태 이기 때문에 일단 오픈된 자리는 224.05 까지는 오픈 되었다라는 마인드로 대응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만기 전략이 아직 전부 진행 되지 않았다라는 점이 아직 까지 시장을 미궁에 내주고 있습니다.
전일 정도의 진폭을 내주었다면 메이져 역시 일부 포지션을 확인 정리 하는 부분들이 잡혀 들어가야 하는데 아직 공격적 포지션들이 존재한다는 점이 이를 뒷 받침 합니다.
하방 포지션 극 외가 구간은 개인들과 기관 쪽의 매수/ 매도 공방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극 외가에 대한 결제Point가 진행되기에는 부담스러운 구간 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여서 상방을 처다보기에는 사거리상의 공격 거리 때문에 쉬운 자리가 역시 아닙니다. 전일 강한 음봉 프레셔에 의해서 매물의 집합 구간이기 때문입니다.
외국인의 선물 포지션 정리 부분을 놓고 볼 때에는 하방 공격이 추가적으로 가능 하나 풋 외가격에 대한 결제 여부는 최후의 5분까지 노려보면서 대응 해야 할 부분이라고 판단됩니다.
현재는 보조지표 신호로 움직이는 장이 아닙니다. 시장의 기본은 자금이고 자금의 움직임을 면밀하게 살펴야지만 살 수 있습니다.
풋 230 포지션 기관 포지션에 대하여서 2주전 주말 공개방송에서 공개 해드렸던 것처럼 역시나 그 포지션을 수익으로 돌려 나오는 모습이 포착 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염두 하시면서 차분한 대응 하시길 기원합니다.
옵션 프리미엄이 눈 녹듯이 녹을 것입니다. 무리한 투자는 고통이 따르게 되니 안전한 투자로 성공 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데일리온(http://on.edaily.co.kr/) "여름휴가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7.27~8.13 / 유료서비스 결제시 기간연장! 갤럭시S 단말기지원 혜택!]
송병준 전문가는 선물옵션 라이브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02-3772-0309, 031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옵션 프리게임 전략은 적중! 다음 상황은? ☞프리미엄 싸움은 매우 치열하다 ☞옵션 만기주 돌입, 옵션 기준가 싸움 집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