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준 전문가의 “선물옵션 체크포인트”]
[투자 전략]
안녕하십니까. 이데일리 ON 선물,옵션 전문가 송병준 입니다. 만기가 하루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전일은 속임수가 크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깔끔했던 장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2시 구간 부터는 옵션 프리게임을 진행 하는 모습으로 인해서 다시 콜 / 풋 옵션을 다시 맞쳐 들어 가는 모습을 살필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다시 한번 프리미엄 게임을 진행 한다는 이야기로 해석 할 수 있는데 개인들에게 쉽게 주지 않겠다라는 이야기로 해석됩니다.
2010년 8얼물 처럼 만기 직전까지 뚜껑을 열기전에는 알 수 없는 월 물은 오랜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느 정도 예상되는 구간들은 존재 하나 아직 까지 확답을 할 수 없을 정도의 프리미엄 싸움이기 때문에 현재는 대응의 구간입니다.
전일의 경우 풋 230 과 풋 227을 동시 다발적으로 공격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양쪽 프리미엄 수준이 동일하게 올라와서 각 행사가 별로 100%씩의 수익만 걷어 냈을 뿐인데 작은 수익은 아니지만 옵션 게임을 생각 했을 때는 프리미엄을 매우 심하게 억제시키고 있다라는 것을 실전에서 다시 파악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무포지션으로 시장을 살펴보는 단계인데 그 이유는 현재 프리미엄이 동일하다 할 수 있으나 소폭이나마 풋 방향이 비싸다라는 부분을 시장에서 어떻게 잡아주는 여부를 확인 해야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금일 장 포함 아직 2틀이라는 시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이정도의 프리가 끝이겠지 양매수 잡으면 되겠지라는 이러한 아니한 생각은 곧 프리미엄의 추가 급락에 손을 쓸 수 없는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현 구간은 관망을 하면서 다음 기회를 노리는 전략이 매우 주요 하지 않느냐 판단됩니다.
금일의 Point는 과연 시장이 231.50을 붕괴 할 것이냐 아니면 다시 리바운딩이냐에 따라서 어느 정도의 결제 포지션이 결정될 수 있다라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시장의 현재 중심 가격은 233.15이며 하단의 맥은 231.50 상단의 맥은 233.50 이 구간을 제시하며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금일 하루도 성공 투자 하시는 하루 되시길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데일리온(http://on.edaily.co.kr/) "여름휴가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7.27~8.13 / 유료서비스 결제시 기간연장! 갤럭시S 단말기지원 혜택!]
송병준 전문가는 선물옵션 라이브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02-3772-0309, 031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프리미엄 싸움은 매우 치열하다 ☞옵션 만기주 돌입, 옵션 기준가 싸움 집중 ☞아직 옵션 주의경보등은 꺼지지 않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