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준 전문가의 “선물옵션 체크포인트”]
[투자 전략]
안녕하십니까. 투자자 여러분 이데일리ON 선물,옵션 전문가 송병준 입니다.
옵션 게임은 초 스피드 프리미엄 싸움이 진행 되었고 선물은 234.75포인트에서 역시 강한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시장은 아직도 주의 경보등이 꺼지지 않았습니다.
급등락을 조심해야 할 구간으로 살펴집니다. 옵션을 지속적으로 상방, 하방 어느 쪽으로 힘을 기울여 주지 않고 있습니다. 풋이 저항가를 돌파하려고 하면 어느새 콜 쪽에서 제차 가격 돌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들에게 양매수를 유혹하고, 개인들에게 프리미엄의 환상을 보여주지만 매우 위험한 게임이라는 거 다시 말씀 드립니다.
지수는 -0.3% 밀렸지만 선물은 보합 마감 했다라는 점이 왜 그런 것인가 생각 해보셔야 합니다. 결국은 다음주 만기 게임을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현재는 지수가 밀리더라도 선물이 따라가지 못하는 현상은 바로 베이시스의 강한 저항 때문에 이런 형국이 발생 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넉넉한 여유로 인해서 발생되는 그림이 아니라 선물 팀들의 컨트롤로 이러한 일이 발생 된다는 점이 매우 시장에 있어서 부담감을 작용 하고 있습니다.
지수와 무관하게 대형 종목군들이 큰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결국 대부분 개인투자자들만 화나는 장이 되었습니다. 시장에 대해서 냉정하게 보시고 꿈을 꾸지 마시길 바랍니다.
시장은 우리에 소망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 돈에 의해서 메이져에 의해서 얼마든지 변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금일은 선물 일봉이 게임의 가장 큰 핵심입니다. 이 구간에 지지와 붕괴에 따라 매우 큰 게임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현재 옵션게임의 경우 기준가 230 싸움을 2틀째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지금은 기준가의 결정 위치에 따라서 옵션 만기의 영향이 확연하게 달라진다는 점을 절대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지수의 조정시 베이시스가 코스피200과 함께 맞추어지면서 선물과 흘러 내리는 모습을 내릴 때는 섣불리 반등을 예측 하지 마시길 선물시장은 현재 특히 자금력 싸움 진행의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옵션 프리미엄의 급감 속에 피해 보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운 한 주간 수고들 많으셨습니다. 금일도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 이데일리온(http://on.edaily.co.kr/) "여름휴가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7.27~8.13 / 유료서비스 결제시 기간연장! 갤럭시S 단말기지원 혜택!]
송병준 전문가는 선물옵션 라이브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02-3772-0309, 031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옵션 게임 주의하자! ☞이제 결단을 내려야하는 위치다! ☞외면만이 아닌 내면도 함께 살피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