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2번째 부자가 되는 기회는 실현되고 있다!
작성자 : 강남큰손작성일 : 2010-08-03조회수 : 1,123 -
[정홍주 실장의 ‘마켓 집중공략’] 



[시황 분석]


해외증시의 안정적 흐름이 이어지면서 국내 코스피증시는 전고점을 돌파하는 괴력을 발휘하고 있다. 월봉이 박스권 돌파는 대세상승초기를 뜻하며 외국인들의 순매수가 이어지며 신고가 경신을 하는 종목들이 속출 하고 있다.

지수는 연중 최고치를 경신하며 1782P를 기록 하고 있는 상태이며 대세상승장과 함께 역시 증권주의 강세가 뚜렷하게 진행되고 있는 상태이다.

대세상승장인만큼 대형 우량주 중심으로 상승장이 이어지는 만큼 개별 테마주 코스닥종목은 시장에서 큰 부각을 나타내지 못하는 만큼 우량주 위주 매매가 좋아 보이며 테마주에서도 성장성이 있는 전기차테마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코스닥종목중 신용이 많다거나 코스피종목에서는 역배열된 상태속에 개인매수가 들어오는 종목은 시장에서 소외되어 있는 상태이기에 신용없으며 정배열속 외국인,기관 순매수종목을 찾아봐야 한다.

코스피(유료회원님께는 매일 제공되는 매매신호)



전고점 돌파에 따른 매물대 돌파를 의미하며 이는 가볍게 가볍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태이다.

첫번째 금리 인상이후 주가는 더욱 상승탄력을 받고 있으며 이는 경기회복 신호로 시장에서는 받아들이고 있다.

외국인들의 순매수속에 월봉이 박스권 돌파 하였으며 장기 상승초기국면에 진입된 상태이다.

항상 전고점 돌파하는 첫날까지는 매수가 가능하지만 그 이후는 매수보다는 보유주관리에 주력해야 하며 매수한다 하여도 분할 매수만 가능하다.

[투자 전략]

장중 조정시 저가 분할매수는 양호/ 보유주 5일선 및 연속 급등한 종목에 한하여 분차트 매매/
대형 우량주 위주 매매/ 외국인,기관 순매수종목중 정배열 종목 매매

[주간투자전략]

이번 한주는 상승을 즐기는 한주/ 전고점 돌파에 따른 상승장을 즐겨야 하며 추격매수자제 보유주 수익을 종목별로 단기로 챙기면서 분차트 매매 양호/ 혹은 중기 5일선 매매 지속

[옵션누적포지션]

외국인 : 1780P 단기 저항권
개인: 지속 상승장에 촛점
겉으로 보이는 포지션이 1780P 저항인데 이곳을 돌파하였기에 헷지전략으로 보이며 오히려 더욱 강한 상승랠리가 가능한 흐름이다.
추가 급등에 촛점을 맞춘다.

[업종과 종목]

외국인 지속 순매수 업종위주로 매매해야하며 대세상승장과 함께 증권주 대우증권(006800)을 빼놓을 수가 없다.

지수단기 급락이 나왔던 수개월 전에도 화학업종은 외국인 매도가 덜 나왔으며 오히려 순매수세가 유입되었으며 현재 전고점 돌파하는 업종으로 화학업종을 꼽을 수 있다.

절대저평가 한화케미칼(009830)을 비롯하여 예전 삼성SDI(006400), LG화학(051910)이 대박이 터진것처럼 2차전지 관련주인 SK에너지(096770)도 월봉의 박스권 돌파를 한것을 보아도 시세분출가능성이 높아 보이다.

철강주중 현대제철(004020)만이 전고점 돌파하는 고있으며 항상 고점 돌파형 종목을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며 현대그룹가 또한 강세를 띄며 현대차,현대모비스 지속 공략 대상이다.

현대차 및 자동차 부품주는 여전히 저평가 메리트가 있기에 신고가 경신이 가능하며 금융주의 외국인 순매수와 지수 상승세와 함께 신한지주(055550)같은 은행주역시 지속 매매 대상이다.

* 이데일리온(http://on.edaily.co.kr/) "여름휴가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7.27~8.13 / 유료서비스 결제시 기간연장! 갤럭시S 단말기 지원 혜택!]

정홍주 실장(강남큰손)은 이데일리TV 방송 “실전매매 고수에게 듣는다” 및 “신고수열전” 출연자이며, 시황방송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02-3772-0309, 031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특별공개방송]대세상승장 대비 긴급 장중리딩!
☞[공개방송]딱 30분, 정확한 시세분출 타이밍 잡기!
☞[저녁공개방송]정확한 시세분출 타이밍 잡기!
이전글 : 실적과 지표가 만든 강세장, 준비된 종목들의 고수익 예상
다음글 : 코스피지수 1850p진입하면 전 물량 매도?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