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한투자클럽 이광희 소장 “1900선을 눈앞에 두고 달려나가는 새로운 국면” ▶ 강남큰손클럽 정홍주 실장 “대세상승 이미 확인, 지수 상관없이 종목선별에 집중” ▶ K2HUNTER클럽 성명석 소장 “글로벌 유동성 확대 + 외국인 매수세, 상승호재 충분”
지난주 코스피는 추석연휴를 보내며 연중최고치를 경신, 1,840선을 넘어섰다. 지난주에 발표된 전미경제조사국(NBER)의 경기침체 종료선언, 경제지표 개선과 같은 호재와 고용지표 악화 및 3분기 실적전망치 하향조정 등의 약재가 줄다리기를 한 미국시장의 조정을 이겨낸 흐름이라는데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이데일리TV 전문가들은 코스피는 이번 주에도 무난한 상승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 주 미 의회에서 경기회복 정상화를 위한 미국정부의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함에 따라 당분간 미국증시도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할 것이라고 판단된다는 것이다. 여기에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외국인 매수세는 코스피 상승에 더욱 탄력을 가할 것이라는 의견이다.
결론적으로 세계경제에 대한 불확실성이 일부 해소되며 투자심리가 살아나고 외국인 수급 안정, 어닝시즌에 대한 기대감에 힘입어 9월 마지막주를 맞이하는 코스피는 안정적인 상승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다.
다만, 단기적으로 경기우려감이 완화되고 있지만 글로벌 이익모멘텀이 둔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가파른 상승세보다는 경기흐름과 기업실적을 반영해 나가는 계단식 상승세가 반복될 수 있어 선택과 집중을 통한 탄력적인 대응자세를 잊지 말 것을 당부했다.
■ 본격적으로 큰 시장이 열리고 있다!
행복한투자클럽 이광희 소장은 이번 주 국내 증시는 연일 계속되는 탄력적인 상승에 힘입어 1900선을 눈앞에 두고 달려나가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광희 소장는 “이제는 지수가 쉬던 쉬지않던 상승추세가 본격적으로 출발하였기 때문에 더이상 지수흐름을 논하는 것은 무의미해 보인다”라며 “올해 초부터 예상했듯이 하반기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며, 향후 최소 2~30년안에는 다시 찾아보기 힘들 최고의 돈벌 장세로 이번 기회를 놓치면 다시 주식시장에서 희망을 엿보기 어려울 정도로 큰 장세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희 소장은 큰 시장이 본격적으로 다가왔을 때는 반드시 상승할만한, 이미 에너지가 응축된 종목에 배팅해야하며, 일단 상승 출발하면 따라붙기도 힘들만큼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줄 종목들이 있기 때문에 단기 흐름에 연연하지 말고 종목을 믿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 매물대 돌파! 환매 물량 외국인이 받아주며 금주 대세상승장!
강남큰손클럽 정홍주 실장은 현재 매물대 돌파로 인하여 탄력은 더욱 강화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큰 대세상승장이 이루어질 경우는 개인과 펀드 환매물량이 대량으로 유출되며 이 물량을 외국인이 받아 줄 경우 이번 주 대세상승장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정홍주 실장은 “720일선 골든크로스 발생으로 인하여 대세상승장 진입을 알렸으며 현재 상승기조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단기적인 고점 1900P에 다가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무리한 추격매수는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종목장세인 만큼 지수와 상관없이 종목을 잘 고르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홍주 실장은 여전히 강세 업종인 운수장비 업종의 자동차, 조선주 위주의 강세장이 이어지고 있으며 그 동안 외국인의 지속 순매수가 이어졌던 화학업종은 숨고르기에 들어갔으며 지수의 대세상승장과 함께 강세인 증권주 등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 코스피 상승기조 유지 이상무!
2HUNTER클럽 성명석 소장은 이번 주 국내증시는 상승 흐름이 계속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의 경우 경기 전망이 개선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역시 미국쪽 경기 부담감을 덜어내면서 증시 상승세가 강화되고 있다는 판단이다.
성명석 소장은 “글로벌 유동성이 풍부해지며 위험선호 역시 증가하고 외국인이 코스닥시장에서 15일 연속 "사자" 행렬을 이어가는 등 상승 흐름에 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결국 현 장세는 유동성 확대에 따른 국내의 견조한 "펀더멘탈"과 "글로벌 유동성 효과"가 합쳐지며 코스피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다고 보여지며, 이러한 상승 기조는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명석 소장은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는 어느 때 높으며 전반적으로 경기침체 우려 등 시장을 비관적으로 보던 부분이 점차 수정되고는 있지만, 단기 급등에 따른 지수 조정 가능성은 열어 두고 탄력적으로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
[전문가 프로필 및 추천 종목]
- 이광희 소장(대자연) 이데일리TV “대가들의 투자비법” 출연 및 행복한투자클럽 운영 : , 롯데쇼핑 등
- 정홍주 실장(강남큰손) 이데일리TV “실전매매 고수에게 듣는다”, “신고수열전” 출연 및 강남큰손클럽 운영 : , 삼성전자, 기아차, 대우조선해양 등
- 성명석 소장(성소장) 이데일리TV “대가들의 투자비법” 출연 및 K2HUNTER클럽 및 Stock Enjoy클럽 운영 : 등
[각 전문가 투자전략 원문보기]
* 이데일리온 사이트개편기념 고객감사이벤트 진행 중! 9/27~10/15 [매일매일 터지는 행운, 황금이 우수수 쏟아지는 종목 & 지수 맞추기 이벤트!] [바로가기]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